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심질환

급성심근경색 보상, ST분절 상승이 문제 된다면?

급성심근경색 보상, ST분절 상승이 문제 된다면? 


 

 

 

 

 

 

 

심근경색으로 진단 하기 위해, 심근경색의 정도와 종류를 알기 위해 필요한 의학적 요건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ST분절 상승 여부>는 보험사와 잦은 마찰을 일으키는 요건입니다.

 

일반적인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상품에서는 약관상 ST분절 상승을 보상 요건으로 규정하고 있지 않으나, ST분절 상승 여부가 전통적인 급성심근경색 진단 요건과 상충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하여 보험사에서는 <진단의 적정성>을 놓고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기도 합니다.

 

반면 CI보험 등 중대한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상품에서는 약관상 ST분절 상승을 보상 요건으로 아예 명시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급성심근경색의 원인 및 발생 부위 등의 특성상 ST분절 상승이 불가능한 경우도 다수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ST분절 상승과 급성심근경색 진단과의 문제는 무척이나 난해하고 심도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보험사가 문제 삼는 경우 비전문가인 소비자가 반증 또는 해결하기가 쉽지 않으실겁니다.

 

하지만 보상마스터즈에는 다양한 분쟁 사례 해결을 통해 쌓아온 보상 노하우와, 깊이 있는 의학적 지식을 통해 명쾌한 해결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실력있는 보상 전문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의학적 입증이 필요한 분쟁은 금융감독원 등에 민원을 제기하더라도 결국 의료조사를 시행하라는 답변만 받는 경우가 허다하므로, 해결을 위해서는 보상 전문가를 통한 절차를 밟는 것이 가장 효율적임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