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분쟁, 금융감독원 민원이 무조건 답은 아니다!
보험금 보상 과정에서 보험사와 소비자 양측 간의 분쟁은 생각보다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많은 소비자분들이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겠다"라는 것을 무기 삼아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고 보험사 입장에서는 분쟁금액 VS 금융감독원 민원 中 실익을 따져 보험금 지급거절이 마땅한 경우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험사와 분쟁 발생 시 금융감독원 민원, 왜 신중해야할까요? |
많은 소비자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부분 중 첫번째는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으면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라고 생각하신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넣으면 보험금이 지급되는 사례보다 지급되지 않는 사례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 이유는 보험금 분쟁과 관련된 민원 접수 내용에는 단순 보험금 지급거절에 대한 감성민원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고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거절이 왜 부당한가"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자료가 없기 때문에 금융감독원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왜 보험금 지급 거절이 타당한지"에 대한 다양한 근거자료를 확보하고 있고 제시할 수 있는 보험사의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소비자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두번째는 "보험사는 금융감독원 민원을 두려워한다"입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향후 새로운 보험상품의 개발과 회사, 직원 게개인의 업적에 대한 패널티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단순히 민원이 두려워 보험금을 무조건 지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소액분쟁금 민원들이 반복될 경우 보험료 인상과 같은 악순환 반복의 결과를 낳을 것이며 결국에는 보험금 지급이 타당한 청구건에 대해서도 임의삭감이나 합의 시도를 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지요.
보험사와 블랙컨슈머 모두의 잘못된 선택은 곧 선의의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그 손해는 고스란히 소비자가 지게 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보험사와 분쟁이 발생하면 무조건 금융감독원 민원만이 답이 아닙니다.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보험금이 지급되는 케이스가 많으므로 보상마스터즈의 문을 두드리세요!
보상마스터즈 직원들은 모두 전직 보험사 출신의 전문가들로 소비자분들의 어려움에 작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보험금 분쟁,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보상마스터즈에 연락하시어 무료상담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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