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보험 분쟁

당뇨망막병증(백내장) 레이저치료, 보험사의 수술비 지급은 당연할까?

 

당뇨망막병증 레이저치료 수술비, 보험사로부터 보상받을 수 있을까?

 

 

 

 

 

 

 

 

 

 

경제발전 이래로 우리들의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주요 성인질환 중 하나인 당뇨의 발생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병 자체 보다는 병과 함께 수반되어오는 합병증으로 인해 환자들의 고통이 큰대요,

 

오늘은 당뇨망막병증(백내장) 수술인 레이저치료와 인공수정체 삽입술에 대한 수술비 지급 가능여부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보험사는 당뇨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할시 일정액의 수술비를 지급하는 상품성인병수술비,7대질병수술비와 같은 다양한 이름의 특약을 구성하여 판매하였습니다.

 

하지만 당뇨를 수술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의학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당뇨 합병증 수술의 수술비 인정여부에 대한 논란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쭉 이어져오고 있다고 할 수 있는대요,

 

 

 

 

 

 

 

 

 

 

 

 

 

 

 

 

 

 

 

 

 

 

 

 

 

 

 

 

 

 

 

 

 

 

 

특히 당뇨망막병증(백내장)의 경우에는 인공수정체삽입술 및 레이저수술을 여러차례 시행하게 되면서 시행 횟수당 수술비 지급 여부에 대한 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져오고 있었으며 보험사에서는 당뇨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목적이 아닌 합병증에 대한 치료 목적이라는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해왔습니다.

 

보험사는 당뇨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목적의 수술이 없음에도 말도 되지 않는 논리로 보험금 지급 거절을 해왔고 최근 법원 판결 및 금융감독원에서는 이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백내장)과 관련하여 보험금 지급을 거절 당하셨거나 보험사의 주장으로 일부만을 지급받으셨다면 더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보상마스터즈 상담창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하단의 상담하기 창을 통해 문의주시면 보상마스터즈 손해사정 전문가가

무료 상담 및 검토 진행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