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척추/척수/뇌종양

청신경초종? 단순 보상은 금물!

청신경초종 암보험금 받으려면 노력 필요!


 

 

 

 

 

 

 

 

 

보험금을 청구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진단서, 입퇴원확인서, 수술확인서, 조직검사결과지 등을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서류를 바탕으로 보험사에서 보상 가능한 특약들을 자체적으로 검토,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그러나 청신경초종은 이와 같은 일반적인 청구로는 결코 올바른 보험금을 다 알 수 없습니다.

 

 

 

 

 

 

 

청신경초종의 대다수는 조직검사상 양성종양입니다.

 

양성종양은 암이 아닌 종양을 의미하는데, 양성종양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범위는 실비 특약, 수술비 특약, 입원비 특약, 양성뇌종양 특약 정도에 불과합니다. 암과 관련된 특약에서는 일절의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죠.

 

 

 

 

 

 

 

그런데 청신경초종은 양성이라 하더라도 암보험금이 지급 되어야 타당한 케이스들이 존재합니다.

 

양성종양이 암보험금 보상에서 제외되는 이유는 위험도가 암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인데, 청신경초종은 신경조직을 압박하는 경우 암에 필적하는 위험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즉, 조직검사상은 양성이더라도 실질적인 위험도가 암과 동일한 수위라면 암보험금이 지급 되어야 타당하며, 이는 case by case로 심도있는 의학적 검토를 통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문제는 보험사에서는 실질적 위험도에 대한 평가를 자율적으로 심사에 반영해 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조직검사 결과나 질병분류번호, 진단명만을 심사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청신경초종의 암보험금 지급 가능한 경우, 청구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해 소비자에게 안내해 주지 않습니다.

 

설령 소비자가 암보험금이 지급 된 청신경초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보험사에 문의하거나 개인적으로 서류를 준비하더라도 객관적인 의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암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청신경초종의 보상을 올바로 받기 위해서는 먼저 암에 준하는 보상이 가능한 상태인지를 검토 받아 보아야 하고, 암에 준하는 청신경초종이라면 그 사실을 입증하기 위한 객관적인 의학적 근거를 제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담을 받아 보는 것만으로 보험금에 큰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청신경초종은 어떤 보상이 정당한지 <보상마스터즈>에서 무료로 검토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