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위유암종(카르시노이드)의 암보상 실태

 

 

위유암종, 위암과 동일 보상해야!


 

 

 

 

 

 

위유암종은 위장관의 가장 악질적인 종양인 "위암"과 비견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의학적으로는 치료방법이나 예후를 가늠하는데 있어 중요할 뿐만 아니라, 환자가 개인보험에 암보험금을 청구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위벽은 음식물이 닿는 부위에서부터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고유근층, 장막하층, 장막층의 다섯 층으로 구성 되어 있는데, 위암은 점막층에서 발생하여 장막층을 향해 진행 되는 형태를 취합니다. 반면 위유암종은 점막하층에서 성장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세포의 조직병리학적 구분에 있어서도 위암은 악성으로 분류하는데 이견이 없지만, 유암종은 악성과 양성의 구분이 불명확한 골치 아픈 종양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이에 보험사에서는 위유암종을 암과 다른 "경계성종양"(양성 악성의 구분이 모호한 종양)으로 선을 긋고, 암보험금의 지급률을 100%가 아닌 10~30%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보험 약관상 경계성종양은 암보험금의 일부만 지급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위유암종은 일반적인 경계성종양과는 달리 위 조직의 파괴, 치료의 어려움, 다른 장기로의 전이, 재발 등 위암 못지 않은 위험의 가능성이 농후한 종양이기 때문에 암보험금을 일부만 지급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한 심사입니다.

 

 

 

 

 

위유암종은 종양의 상태에 따라 진단이 엇갈리기도 하고, 진단을 내리는 의사에 따라서도 진단이 엇갈리기도 하므로 공정한 보상을 위해서는 면밀한 의학적 검토를 거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보험사의 안내를 무조건 믿을 것이 아니라 소비자 측에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통해 심사에 객관성을 부여하여야 합니다.

 

위유암종으로 암보험금을 100%가 아닌 일부만 지급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문의 주십시오. 보험사의 심사가 타당했는지 여부부터 무료로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