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열공성뇌경색 진단비 제대로 보상받아야죠

열공성뇌경색 진단비 제대로 보상받아야죠

열공성뇌경색 lacunar infarction 뇌경색 진단비 지급은?

 

열공성뇌경색 보상 현황

뇌경색은 뇌 혈관의 일부가 막히면서 발생하는 뇌기능 장애 질환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신체마비나 언어장애가 있습니다. 그런 뇌경색 가운데서도 일명 '무증상뇌경색'이라고 불리는 열공성뇌경색이있는데 열공성뇌경색은 뇌의 작은혈관이 막히면서 발생하지만 뇌경색 발병 당시에는 별다른 증상이없다가 추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공성뇌경색 진단비 보상 문제점

열공성뇌경색 진단을 받으면 가장 먼저 내 보험에서 뇌경색 진단비 지급 가능성에 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보험사로부터 뇌경색 진단비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요건이 충족되어야하는데요 

①국내외 의료기관 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에의해

②CT, MRI, 뇌혈관조영술과 같은 정밀검사를 통해 

③질병분류코드 I63코드로 진단

 

 

그러나 많은 열공성뇌경색 환자분들에게서 열공성뇌경색 진단을 받고서도 보험사로부터 뇌경색 진단비 지급이 거절되거나 일부만 지급되는 상황들이 발생하고있는데요 보험사는 왜 열공성뇌경색 진단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것일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열공성뇌경색은 무증상뇌경색이라고 불릴만큼 증상이 경미한 상태의 뇌경색으로 발병 당시에는 인지하지 못하고있다가 치료시기를 놓쳐 추후에 우연히 뇌경색이 발병했었음을 발견하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보험사측은 바로 이러한 점을 이유로 열공성뇌경색을 뇌경색 코드인 I63이 아닌 I69(혈관질환의 후유증)이라 주장하며 진단비 지급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설령 열공성뇌경색으로 I63코드가 진단된 케이스라 하더라도 보험사측은 자체 협력 의료기관으로부터 자문을 구해 질병코드를 I69로 변경 후 진단비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의 주장과는 달리 보험 약관에서는 뇌경색이 얼마나 중해야하는지에 대한 기준이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열공성뇌경색 진단비를 제대로 보상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질병분류체계적 검토가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열공성뇌경색 진단비 전액 지급 가능성! 보험사의 일방적인 주장만 믿지 마시고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에서 그 가능성 무료로 검토받아보세요.

 

게티이미지뱅크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