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대장(직장,결장)

대장암 보험금 전액을 받을수 있을까요?

 

 대장암 보험금 전액을 받을수 있을까요?

 

 

대장암은 소장의 끝부분인 오른쪽 복부 밑에서 시작하여 항문으로 연결되는 긴 튜브 모양의 소화기관인 대장에서 발생합니다. 오늘은 대장암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하고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그리고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칭하여서 대장암 또는 결장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장암 보험분쟁 사례

 

보험조사는 보험사기를 방지하고 보험금을 정확하게 지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소비자를 억울하게 만드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대장상피내암은 대장암의 한 종류이지만 보험사측에서의 상피내암과 암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암의 경우에는 보험금의 전액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피내암의 경우에는 보험금의 10~30%인 일부만 지급되도록 기준에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암 보험금에 대해서

 

 

 

위의 사례처럼 금융감독원, 법원에서도 소비자의 편을 무조건 들어주는 것이 아닙니다. 이 사실은 보험사측에서 억지 주장을 펼치는 것이 아니고 나름대로의 합리적, 논리적, 의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주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는 이런 전문지식이 없어서 불리한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불리한 상황이라고 하여도 소비자가 무조건 피해를 보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는 독립 손해사정인을 통해 소비자 입장에서 보험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보상마스터즈는 전 직원 보험사 출신이며 전문지식과 보험분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료상담을 남겨 주시면 조직검사결과지, 진단서를 확인 후에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