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애/후유장해/근육/관절/뼈

전방십자인대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사례

전방십자인대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사례

 

 

안녕하세요. 보상마스터즈입니다.

전방십자인대는 후방십자인대보다 쉽게 파열될 수 있습니다. 전방신자인대는 무릎에서 무릎아래뼈가 위로 올라가지 못하도록 해주는 것이 전방십자인대입니다. 하지만 이 중요한 전방십자인대는 넘어지는 간단한 사고로도 쉽게 끊어질 수 있으며 노화로 인하여 파열되는 경우도 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요기관이지만 손상되는 빈도가 높다보니 전방십자인대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있는데, 전방십자인대가 끊어지더라도 무조건 후유장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방십자인대 후유장해 신청기준으로는 무릎동요로 판단하게 됩니다. 무릎동요란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인하여 수술 후 수술을 받은쪽의 무릎과 반대 쪽 무릎을 비교했을 때 무릎이 좌우로 움직이는 정도를 말합니다. 보험의 후유장해는 무릎동요 5mm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인하여 후유장해 신청은 상당히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후유장해같은 보험금이 고액지급인 경우 분쟁사례가 상당히 많이 일어나는데 보험사의 경우에 후유장해로 인정되는 것은 상해로 인하여 전방십자인대 파열만 지급되고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노화로 인하여 파열되는 경우가 있으며 상해로 인하여 파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사에 후유장해 신청을 할 경우에 보험사는 보통 초진기록표를 요청하거나 그 전에 무릎통증으로 인하여 병원을 다녀왔는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보험사 측에서는 상해로 인하여 무릎동요 5mm라고 결과가 나와있어도 보험사의 자체심사로 5mm가 아닌 4mm로 줄여서 인정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보험사의 자체의료심사를 받게되면 상해후유장해로 쉽게 인정해주지 않으며 그 전 질료기록에 병원을 다녀온 이력이 있다면 질병으로 인한 파열로 인정하여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을 면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보상마스터즈에서는 전방십자인대의 보험분쟁을 해결하고 정당하게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을 받은 사례가 다수 존재합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인하여 보험청구 준비중이시라면 저희 보상마스터즈의 무료상담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료검토와 분쟁절차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후유장해 신청이 가능한 케이스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는 만큼 권리를 찾습니다. 보험사로부터 거부를 당하였더라도 다시 한번 신청이 가능한지 무료상담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