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갈색세포종 암보험금 진중한 검토 필요!

 

갈색세포종 암보험금 진중한 검토 필요!

 


 

 

 

 

 

 

 

 

 

 

 

폐암, 위암, 대장암, 방광암 등- "암"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병명은 누가 보아도 "암"인 것을 확실히 인지 할 수 있씁니다. 반면 암이 아닌 종양들은 결절, 용종, 낭종 등의 이름이 붙는데요,

 

그러한 맥락으로 보자면 갈색세포종은 암이 아닌 종양일까요? 암이라는 단어가 붙어 있지도 않고 그렇다고 결절, 용종, 낭종 등의 단어가 붙어 있지도 않아 애매해 보이지만, 갈색세포종 내에서도 암으로 볼 수 있는 종류와 그렇지 않은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단, 갈색세포종은 암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방법이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예를들어 갑상선에 종양이 발생한 경우 그 종양의 조직검사를 통해 악성세포가 발견되면 갑성선암으로, 악성세포가 발견되지 않았으면 갑상선결절로 분류가 됩니다. 대부분의 종양들이 조직검사를 시행하면 암인지 아닌지를 구분 할 수 있지요.

 

하지만 갈색세포종은 조직검사상 악성세포가 없더라도 종양이 발현하는 증상이나 행동양식이 암과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갈색세포종은 암인지 아닌지를 진단하는데 매우 애를 먹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와 같은 진단의 어려움은 암보험금 보상 시 악영향을 미칩니다. 갈색세포종이 암이라는 확실한 의학적 근거가 갖춰지지 않으면 보험사에서 암보험금을 제대로 보상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갈색세포종의 대부분은 암보험금이 20% 미만으로 보상되거나 아예 면책되고 있는데요, 비록 진단에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암으로 분류하는 것이 상당한 경우까지도 암이 아닌 것으로 간주하는 사례들이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의학적으로도 암 분류가 어려운데, 비전문가인 소비자로써는 보험사가 암이 아니라 주장하며 암보험금을 제대로 보상하지 않더라도 불합리하다는 사실을 알아채거나 항의할 방도가 없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갈색세포종의 암보험금 보상 여부는 보험사의 판단에만 맡겨서 될 것이 아니라, 보상 전문가를 통해 이중으로 보상 가능 범위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담을 신청해 주시면 다년간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 보상 전문가들이 암으로 입증 할 방법이 있는 갈색세포종인지 여부를 무료로 검토해 드립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