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기저세포암의 암보험금은 무조건 10%~20%?

 

기저세포암의 암보험금은 무조건 10%~20%?

 


 

 

 

 

 

 

 

 

 

 

암보험은 암이라는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상품이지만, 모든 암을 동등하게 보상하는 것은 아닙니다. 암이 갓 발생한 0기의 상피내암(제자리암)이나 피부암, 그리고 갑상선암에 이어 점막내암 등은 암보험금이 약정 금액의 10%~20%선만 보상되는 <소액암>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암보험금이 일부만 지급되는 피부암의 범위는 질병분류기호 C44로 진단된 암을 말하며, 기저세포암은 피부암의 일종으로써 소액암인 C44의 범주에 속합니다.

 

기저세포암의 소액암 규정은 워낙 오래전부터 이어져왔던터라 이제는 암보험금이 일부만 보상되어도 마치 당연한 것처럼 여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으나, 실은 보험 가입시기, 상품, 기저세포암의 상태에 따라 암보험금을 전액 보상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분류번호 C44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그 증상이 미미한 기저세포신생물 및 편평상피신생물은 암에서 제외한다"는 규정을 담고 있는 상품들이 있는데, 이를 역으로 해석하자면 미미하지 않은 기저세포암은 일반암으로써 인정한다는 의미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대부분의 기저세포암을 "미미한 암"으로 간주하여 암보험금을 제대로 보상하고 있지 않지만, 해당 기저세포암이 일반암으로 볼 수 있다는 의학적 증명이 가능할 시에는 암보험금 전액의 보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장기로 전이하지 않은 기저세포암은 질병분류기호 C44로써 소액암으로 보상 되는 것이 타당하지만, 일부 보험 상품에서는 다른 장기로 전이를 일으킨 기저세포암은 다른 암 질병분류기호를 적용하여 암보험금 전액의 보상을 청구 할 여지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보상 노하우는 보험사에서 쉬이 받아 들여주지 않을 뿐더러 의학이나 질병분류체계에 대한 전문적 입증 문제가 걸려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진행하기는 어려우나, 보상마스터즈와 함께라면 긍정적인 보상을 이끌어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료 상담의 문은 언제든 활짝 열려 있으니 부담없이 문의 주세요.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