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심장점액종>의 암 보험금청구 방법

심장점액종, 양성이라도 암보험금 청구 가능!

 


 

 

 

 

노래 가사나 제목에서, 일상 생활에서 기분을 표출하는 표현으로, 그리고 이모티콘에서도 심장은 단골 손님으로 등장합니다. 한 생명이 존재하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기에 그만큼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겠지요.

 

한편 보험이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여 손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하는 일종의 대비책입니다. 때문에 사고나 질병이 크고 중할수록 보험금도 크게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질병에 있어서는 진단비가 지급되는 암이나 뇌출혈, 뇌졸중 등이 대표적인 격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심장의 질병 중 하나인 <심장점액종>은 어떨까요?

 

 

 

 

  심장점액종의 보험금 지급 실태


 

심장과 관련된 보험의 진단비로는 크게 "급성 심근경색 진단비"와 "암 진단비"를 들 수 있습니다. 암 진단비는 종양과 관련 된 부분으로, <심장점액종>은 심장의 종양이니 이 부분에 청구가 가능하겠지요. 자, 그러면 암 진단비의 지급 준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종양 구분

암보험금 지급률 

질병분류코드 (상세코드 약관 참조)

악성종양 (악성신생물=암)

100%

주로 C코드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피부암, 갑상선암

10~30%

(상품별로 지급 규정 상이)

D00~D09, D37~D48

C44, C73

양성종양

지급 되지 않음

D10~D36

 

위 표에서 <심장점액종>은 어디에 해당할까요? 안타깝게도 양성종양, 진단비가 지급되지 않는 분류에 속합니다. <심장점액종> 역시 보통의 종양처럼 양성, 경계성, 악성으로 분류 될 수 있는데 <심장점액종>의 무려 80%가 양성종양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고 계신 <심장점액종> 환우 가운데도 양성이라는 이유로 보험금 청구가 면책 된 분이 계실겁니다.

 

 

 

 

  심장점액종 암보험금 부지급의 불합리함


 

약관상으로 보자면 양성의 <심장점액종>이 암 진단비를 받지 못하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가입 시 설명을 듣지 못했다는 주장을 해보아도 이미 약관상에 명시되어 있는 부분이고 설명 의무가 닿지 않는 한도라 소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맨 처음 말씀 드렸던 부분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도무지 억울함은 풀리지 않습니다. 어려울 때를 위해 있는 것이 보험이고 중한 질병일수록 크게 보상이 되는게 일반적인데,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심장에 생긴 종양이 양성이라는 이유로 보험금 청구가 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소비자의 상식에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험금 청구를 돕는 독립 손해사정에서도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적인 의학 자료와 논리적인 약관 해석, 다년간의 보상 노하우를 통해 보험회사와 분쟁한 끝에 최근에는 양성의 <심장점액종>도 암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케이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암보험금 청구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보험금 액수가 크고 일반적인 청구 방법이 아닌지라 보통의 방법으로는 보험회사를 설득하기 어렵습니다. 허나 보험회사로써도 수긍 할 수 밖에 없는 자료를 통한 주장과 전문 손해사정인의 보상 노하우가 더해지면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심장점액종>과 관련하여 암 보험금청구 분쟁이 있으신 환우 여러분, 힘든 질병을 이겨 내듯 보험사와의 분쟁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가 성공하는 때까지 상담을 비롯한 모든 절차는 무료로 진행되며, <즈보상마스터>에서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