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여성암

난소경계성종양 난소암과 보험금 지급률 차이 그 이유!

난소경계성종양 난소암과 암보상 어떻게 다르나?

난소경계성종양 암 인정 가능성도 함께 검토

 

경계성종양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경계성종양은 악성종양(암)과 양성종양의 특성 모두를 지니고있는 종양으로 암세포를 지니고는있으나 추후 악성으로 변할지 양성으로 그대로 머물러있을지 예측할 수 없다는 특징을 지니고있습니다. 

 

 

 

난소에 발생하는 종양은 많은 수가 양성종양에 해당하고 종양의 악성도에 따라 난소경계성종양, 난소암 등으로 분류가됩니다. 난소경계성종양은 실제 질병코드를 비롯해 난소암과는 다른 상태의 질환에 속합니다. 따라서 보험 약관에 따라 난소암 암보험금 지급률은 100%이나 난소경계성종양의 암보험금 지급률은 난소암의 10~20% 정도에 해당합니다.

 

 

 

 

 

 

 

난소암의 질병코드는 C56으로 이는 암보험금 전액 지급 대상에 해당하지만 D49.1 코드가 부여되는 난소경계성종양은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소경계성종양 진단을 받은 경우라 하더라도 조직검사 결과지를 재검토해보면 상당수가 암으로 인정 받아 암보험금 전액을 받을 수 있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난소경계성종양은 같은 종양이라도 환자에 따라 예후가 다르고 심한 경우 암처럼 전이를 일으키는 등의 실질적인 위험도가 암에 준한다면 마땅히 난소경계성종양을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받아보셔야합니다.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시면 그 가능성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