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신경내분비암 보상 어렵지 않을 수 있게.

신경내분비암 암보상 어렵지 않도록

신경내분비암 보험사가 경계성종양이라 주장하는 이유는?

 

 

신경내분비종양 암으로 인정 여부에 대한 문제는 꾸준히 발생하고있는 추세에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신경내분비종양 발병률이 증가하고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내시경 검사가 보편화되면서 신경내분비종양 발견률이 많아지고있고 이로인해 보험사와의 보험금 지급 분쟁이 발생하고있습니다.

 

 

 

신경내분비종양은 호르몬 생성을 담당하는 신경내분비세포에서 발생하는데 신경내분비세포는 인체 어디에서나 존재하고 신경내분비종양이 호발하는 부위로는 직장 - 위 - 대장 - 충수 등의 순입니다. 신경내분비종양이 조직학적으로 암과 다른 이유는 빠르게 성장하여 전이를 일으키는 암과는 달리 신경내분비종양은 세포의 증식 및 성장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신경내분비종양은 조직학적으로 악성암에 해당할 경우 신경내분비암으로 진단되지만 대부분은 경계성종양으로 진단 내려집니다. 유암종이라고도 불리는 신경내분비종양은 암과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있으나 암은 아니기 때문에 보험 약관상 암보험금 지급률은 일반암의 10~20%에 그칩니다. 

 

 

 

 

신경내분비종양과 관련해서 암보험금 지급 분쟁이 발생하는 이유는 신경내분비암으로 인정해야 마땅한 사례들마저도 보험사측이 암으로 인정하지 않고있는 부분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경계성종양으로 진단 내려진 신경내분비종양 또한 종양의 발생 위치, 크기, 침윤의 정도 등에 따라서 충분히 암으로 보상 받을 기회가 있는 사례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따라서 신경내분비종양 또는 신경내분비암 진단으로 보험사와 갈등을 겪고 계시고 제대로된 보상 받기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 무료 온라인 상담창을 적극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신경내분비종양의 일반암 인정 가능성 및 암보험금 전액 지급 가능성까지 무료로 검토해드리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