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직장유암종 카르시노이드 암진단비 보상 명쾌하네요.

직장유암종 카르시노이드 암진단비 보상 받는 방법

직장유암종 유암종 암보상 무조건 일부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직장유암종은 대부분 내시경 검사 도중 발견되고 갈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고있는 추세에있습니다. 직장유암종 진단을 받고서 보험사에 암보험금을 청구하면 보험 약관상 '직장유암종은 경계성종양에 해당한다'며 암보험금의 일부만 지급받게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직장유암종은 비록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종양에 해당한다 할지라도 환자에 따라 선별적 일반암 인정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험 약관에서 정하고있는 암진단금은 악성종양(암)에 한해 100%의 보험금을 지급하고있습니다. 경계성종양이나 기타피부암, 상피내암, 갑상선암 등은 유사암으로 분류되고있고 유사암은 암과 비슷하긴하지만 암은 아닌 종양이기에 암보험금은 일반암의 10~20%만 지급됩니다.

 

 

 

 

직장유암종 또한 암과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는있지만 조직학적으로 악성암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직장유암종은 같은 직장유암종이라도 환자에 따라 종양의 행동양식이나 예후가 다른 경우들이 존재하는데요 직장유암종은 제거 후 재발의 가능성이 높고 암처럼 주변 조직으로 종양이 전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비록 악성암은 아니지만 악성의 경과를 보이는 직장유암종이라면 반드시 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꼼꼼하게 따져보셔야합니다. 보상마스터즈로 문의주시면 직장유암종 카르시노이드 일반암 인정 가능성과 암보험금 전액 지급 가능성 함께 무료로 검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