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직장유암종 경계성인지 악성암인지에 따라 암보상 가능성 달라!.

직장유암종 일반암 인정 가능성을 얼마나?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지급 무조건 일부만?

 

신경내분비종양·카르시노이드라고도 불리우는 유암종은 암과 유사한 성질을 지니고있어 주의가 필요한 종양입니다. 직장유암종은 종양이 직장의 신경내분비세포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현재까지도 악성암인지 경계성종양인지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고있는 질환이기에 암보험금 지급 분쟁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직장유암종 진단을 받으시고 보험사로부터 지급받는 보험금은 가입한 암보험금의 10~20% 정도 수준일 것입니다. 보험 약관에 따르면 조직검사상 종양이 악성암일 시 암보험금 100%를 지급하지만 경계성종양은 가입한 금액의 10~20%만 지급하도록 정하고있기 때문인데요 직장유암종 자체가 암과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는있지만 조직학적으로는 악성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있습니다. 같은 직장유암종 진단을 받았다고하더라도 환자에 따라서 예후가 각기 다르기 때문인데요 직장유암종의 경우 일반 다른 부위에 발생한 경계성종양과는 달리 실질적인 종양의 행동양식이 악성암 못지 않은 경과를 보이기도하는데 이런 경우 반드시 이에 대한 의학적·질병분류첵적 검토를 통해 일반암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알아보셔야합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직장유암종 진단과 더불어 보험사와의 분쟁 발생이 예상되시거나 이미 보험사로부터 직장유암종이라는 이유만으로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받으셨다면 지금 바로 아래의 편하신 방법으로 무료상담 신청하시고 암보험금 전액 지급 가능성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