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여성암

난소경계성종양도 난소암 보험금 받을 수 있다?

 

난소경계성종양 보험금, 제대로 받았는지 체크해 보자!

 

 

 

 

 

 

 

 

■ 난소경계성종양과 난소암?

 

우리 몸에 생기는 종양에는 크게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발생한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전이를 일으키며 빠른 속도로 조직을 파괴시키는 악성종양과, 전이를 거의 일으키지 않고 커지는 속도도 미미하여 떼어내는 것으로 치료가 가능한 양성종양, 그리고 양성처럼 얌전히 머물러 있을 수도 있고 악성으로 급격하게 진전될 수도 있는 경계성종양이 그것입니다.

 

난소경계성종양은 난소에 경계성종양이 생긴 것이고, 난소암은 난소에 악성종양이 생긴 것으로, 경계성종양이 암으로의 위험성은 가지고 있더라도 암으로 여기지는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질병분류코드의 경우에도 난소경계성종양은 D39.1이고 난소암은 C56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에서도 둘의 보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난소암은 암보험금 가입 금액의 100%가 나오는 질환이고, 난소경계성종양은 약관에 따라 암보험 가입 금액의 10~30%만 지급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와 같은 난소경계성종양 보험금 지급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병원에서도 암이 아니라 하고, 질병분류코드상으로도 암으로 보상하는 코드와 다르다는 것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금 전액이 아닌 일부가 지급되어도 수긍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난소경계성종양 중에는 난소암에 준하여 암보험금 전액의 지급이 가능한 케이스들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는지요?

 

 

 

 

 

 

 

■ 암보험금 100%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 보자!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경계성종양이란 악성과 양성 모두의 가능성을 지닌 특이한 종양입니다. 확실한 암이 아니라하더라도 양성에 비해 위험도가 높은 종양임에는 틀림이 없으며, 그렇기에 양성종양은 암보험금의 일부도 지급하지 않지만 경계성종양은 일부라도 인정하고 있는 것이죠. 또 그 가운데는 난소암에 준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난소경계성종양의 케이스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보험의 보상은 약관에 정해진 질병분류코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지만, 종양의 크기나 상태, 조직검사 등의 결과를 토대로 악성암에 준한다는 합리적인 그거를 제시 함으로써 암보험금의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 케이스들이 다수 있습니다.

 

저희 보상마스터즈에서는 난소경계성종양과 관련된 다수의 성공 사례와 보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혹시 나도 암보험금 전액을 받을 수 있는 케이스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신다면 부담없이 보상마스터즈의 무료 상담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단서, 조직검사결과지 등을 검토한 후 보험금 추가 청구 가능 여부와 방법에 대해 자세하고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