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흉선종 왜 암으로 인정되지 않는걸까?

흉선종 왜 암으로 인정되지 않는걸까?

흉선종 암인가 경계성인가에 따른 보험금 지급 분쟁

 

 

흉선종 암보상 문제점은?

흉선이라는 기관은 가슴 앞부분 흉골 뒤쪽에 위치하고있는 나비모양의 기관으로 면역 기능을 담당하고있습니다.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흉부엑스레이나 CT 등을 통해서 흉선종 또는 흉선암 진단을 받으시는데요 흉선종 암보상과 관련하여 어떤 보상 문제점들이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흉선종 암 인정에 대한 논란

흉선에 발생하는 종양은 세포의 악성도에 따라 악성으로 진단되는 흉선암과 경계성으로 진단되는 흉선종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흉선종은 암으로 진단된다하더라도 보험사들은 흉선종을 암으로 인정하지 않고 암보험금 또한 일부만 지급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있는데요 보험사에서 암으로 인정되는 경우는 질병코드 C코드에 해당하는 질병들, 즉 암이라고 불리우는 악성종양에 한해서 가입금액 전액을 지급하고있습니다. 반면 D코드에 해당하는 경계성종양의 경우 보험 약관에 따라 가입금액의 10~20%정도만이 보상되는데요

 

 

 

흉선종은 현재까지도 명확한 암 진단 체계가 존재하지 않아 진단하는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악성으로 진단될수도 경계성으로 진단되기도하는 질병입니다. 문제는 보험사들이 흉선종의 모호한 질병분류체계를 근거로 악성으로 진단된 흉선종 마저도 경계성이라 주장하며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하고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험사로부터 흉선종 암보험금을 과소지급받으셨고 이로인해 보험사와 분쟁에 휘말리시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보험사의 일방적인 주장을 토대로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통해 일반암으로 인정될 가능성이 있는지 추가 암보험금 지급 가능성까지 함께 무료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