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심장종양 中 심장점액종 보험금지급사례

 

심장점액종 암 보험금 지급 사례

 

 

 

 

 

 

 

 

 

■ 심장점액종과 암 보험금

 

심장종양에는 점액종, 횡문근종, 섬유종, 지방종, 혈관종 등이 있는데 그 중 가장 흔한 심장종양이 바로 심장점액종입니다. 심장점액종은 발생 부위를 침윤하고 다른 조직으로 암세포가 이동하는 보통의 암이 아닌 양성종양으로 비교적 치료가 용이한 편입니다.

 

그러나 대장에서 심심찮게 발견되는 양성종양인 대장용종과 심장의 양성종양인 심장점액종을 비교했을 때, 둘이 똑같이 위험도가 없는 종양이라고 말 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종양 가운데 가장 위험도가 낮고 제거만 하면 되는 것이 양성종양이라고 하지만, 생명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장기인 심장에 발생하였다는 것만으로 그 위험도는 암에 못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점액종은 조직학적으로는 양성종양에 속하지만 그 치료 방법 및 위험성 때문에 악성으로 볼 여지도 있습니다.

 

암 보험금의 경우 악성암일 경우 해당 가입 금액의 100%를 지급하며, 양성종양의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 해당 사항 없이 면책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병원에서도 심장점액종을 심장종양이라고 하지 암이라고 하지는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를 암보험금을 못받는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다음과 같은 보험금지급사례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심장점액종 보험금지급사례

 

  • 2005년 8월, A공제보험 및 B생명보험 가입
  • 2011년 11월,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종양 발견, 개흉술 후 조직검사결과 심장점액종으로 진단
  • 2012년 4월, A공제보험 및 B생명보험에 암보험금 청구하였으나 면책 당함
  • 2012년 5월, 보상마스터즈에 보험금 청구 업무 위탁
  • 2012년 5월, 담당의사 면담 및 소견서 징수 후 A공제보험 및 B생명보험에 암보험금 재청구
  • 2012년 7월, B생명보험에서 암보험금 2천4백만원 지급

 

위 지급사례의 고객님도 처음에는 심장종양이지만 양성이라고 하니 설마 암보험금이 나올까 하며 기대를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청구 가능성도 있다는 사실에 혹시나 하고 보상마스터즈에 상담을 진행하여 위와 같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었습니다. A공제보험과는 아직 분쟁 중이지만 이 또한 성공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모르고 넘어 갔으면 받지 못했을 보험금을 전문 손해사정사의 보상 노하우를 통해 되찾게 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면책 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청구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더라도,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결코 말해 주지 않습니다. 바로 이 심장점액종의 사례와 같이 말이지요.

 

악성암이 아닌 심장종양이라 하더라도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런 케이스에 해당하는지, 암보험금 청구가 가능한지,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보상마스터즈의 무료 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