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외상성 뇌출혈 vs 자발성 뇌출혈 진단비 보상


외상성 뇌출혈과 자발성 뇌출혈 진단비 지급 분쟁


사람의 신체를 보장하는 보험 특약은 크게 〈질병〉과 〈상해〉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뇌출혈의 경우 질병과 상해 두 가지 모두가 발생 원인일 수 있어 잦은 보상 분쟁이 발생하고 있어 오늘은 외상성 뇌출혈과 자발성 뇌출혈에 따른 진단비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외상성 뇌출혈 

교통사고, 낙상 등과 같은 외부의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뇌출혈로 보험에서는 외상으로 인해 발생한 뇌출혈은 진단비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단, 뇌출혈로 인해 이동동작, 배변배뇨, 음식물 섭취 등과 같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힘든 후유증이 남게되는 경우 〈후유장해 보험금〉 및 〈소득보상자금〉 보상 가능성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 자발성 뇌출혈

질병이 원인이되어 발생한 뇌추혈을 자발성 뇌출혈이라 부릅니다. 보험의 뇌출혈/뇌졸중/뇌혈관질환 진단비 특약으로부터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발성 뇌출혈 또한 외상성 뇌출혈과 마찬가지로 장해를 동반한 경우 후유장해 보상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뇌출혈의 경우 발생 원인에 따라 진단비 지급 여부가 달라지고 진단서상에 기재된 상병코드가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코드와 일치하는지 여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보험사에서는 뇌출혈 진단비 지급 심사를 까다롭게 진행하고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보험사로부터 뇌출혈 진단비 지급을 거절 당하셨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의 보상마스터즈 무료 온라인 상담창으로 상담신청 주시고 뇌출혈 진단비 전액 지급 가능성에 대한 무료 검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