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심질환

협심증 진단비 보상 분쟁 해결책


협심증 진단비 지급 분쟁



안녕하세요 보상마스터즈입니다. 오늘은 협심증과 진단비 지급 분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심장 근육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을 관상동맥이라고하는데 협심증이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던 관상동맥이 좁아져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심근경색증은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데 반해 협심증은 어느 정도의 혈류는 유지가 되는 편으로 심장근육의 산소요구량이 증가하는 상황이 발생할 때 증상이 나타나게됩니다. 









따라서 개인보험에서는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특약으로 부터 

보험금 지급의 가능성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약관에 따르면 협심증 진단은 심전도, 심장초음파, 관상동맥촬영술, 혈액중 심장효소검사 등을 기초로한 질병분류코드 〈I20〉 코드로 확정 진단시 가입한 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보상 현황에서는 협심증 진단비 지급이 거절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보험사가 협심증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허혈성심장질환 중에서도 협심증과 관련하여 보험분쟁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들을 살펴보면 :

1)협심증 증상이 미미하거나

2)협심증으로 진단하기에는 협착률이 50%미만인 경우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약관에 따라 심전도, 심장초음파, 관상동맥촬용술, 혈액중 심장효소검사 등을 기초로 협심증 I20 코드가 내려진다 하더라도 보험사측은 자체 협력의료기관에 자문을 구해 해당 증상은 협심증이 아닌 단순 흉통이라고 진단을 바꿔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까지도 있습니다.








협심증 진단비 지급 분쟁, 보험사의 일방적인 주장 및 결정 그대로 수긍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 대표번호 또는 온라인 상담창을 클릭하시고 간략한 내용 남겨주시면 보상마스터즈 보상전문가가 협심증 진단비 전액 지급 가능성에 대한 무료 검토 및 상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