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기관지폐포암 암진단비 제대로 보상받으세요


기관지폐포암 암진단비 보상



안녕하세요 보상마스터즈입니다. 오늘은 폐암의 한 종류인 기관지폐포암과 암진단비 보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지폐포암은 일반적인 폐암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띄는 폐암으로 초기에는 폐렴과 그 증상이 비슷하고 종양의 진행속도가 빠르지는 않으나 어느 순간 빠르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보험회사가 암진단비를 지급할 땐 조직검사 결과를 통해 진단된 상병코드를 기준으로 보험금 지급여부 및 지급률을 결정하게됩니다. 기관지폐포암의 경우 한국표준빌병사인분류상 질병코드 C34, 즉 악성암으로 분류가 되고 있어 원칙대로라면 암진단비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들어 의학계에서는 기관지폐포암은 악성암이 아닌 상피내암(제자리암)으로 보는 것이 맞다는 견해도 나오고 있어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상피내암이라함은 암의 초기 상태, 병기로 따지자면 0기에 해당하는 상태로 상피내암으로 진단될 시 암진단비는 전액이 아닌 10%-20% 정도가 지급됩니다. 


따라서 보험사측은 기관지폐포암은 악성암이 아닌 상피내암이라 진단하는 의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암보험금을 삭감지급하고 있어 보험분쟁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기관지폐포암 암진단비 전액을 보상 받기위해서는 기관지폐포함이 상피내암이 아닌 악성암에 해당한다는 의학적·질병체계분류적 근거로써 보험사에 대응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저희보상마스터즈에서는 기관지폐포암과 관려하여 악성암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여부 및 암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성에 대해 무료 검토 및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보상마스터즈 무료 온라인 상담창을 적극 이용하시고 해결방안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