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열공성 뇌경색 뇌졸중 보험금, 제대로 보상받으세요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I69 코드는 무조건 보험금 지급 거절?
 

 

 

 

 

 우선 뇌경색에 대해 알아보자면

 

 

혈액 공급은 뇌의 기능과 뇌세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뇌손상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뇌경색이란 뇌혈관이 막혀 뇌조직의 일부가 괴사하는 질환입니다.

 

 열공성 뇌경색이란?

 

오늘 우리가 알아볼 열공성 뇌경색은 뇌의 심부에 혈액을 공급하는 미세혈관이 막혀 혈액공급이 잘 안되는 질환, 즉 경미한 뇌경색인데요, 열공성 뇌경색과 관련하여 한국표준빌병사인분류의 I63(뇌경색증)으로 볼지 I69(뇌혈관질환의 후유증)으로 볼지 의사마다 다르게 판단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열공성 뇌경색을 둘러싼 소비자와 보험사간 보험분쟁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열공성 뇌경색 보험분쟁, 원인은?

 

보험약관에서는 뇌경색의 질병분류코드가 I63(뇌경색증)으로 진단 시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69로 진단이 내려지면 대부분의 보험사는 약관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으려합니다. 설령 I63으로 진단이 된 경우라 할지라도 보험사는 자체 협력의료기관을 통해 자문을 구하는 방식 등으로 진단을 다시 I69로 낮추어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받을 수 있는 방법, 전혀 없는걸까?

 

우리가 놓쳐서는 안될 포인트는 I69라는 진단은 I60~I67에 해당하는 뇌혈관질환이 선행되야지만 내려지는 진단코드입니다. 즉 I69 진단은 이미 그 전에 I63에 해당하는 질환이 존재하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열공성 뇌경색 또한 뇌경색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마땅합니다.

 

 

 

 

 열공성 뇌경색 보험금 청구, 보상마스터즈가 도와드리겠습니다.

 

I69 열공성 뇌경색 보험금을 제대로 보상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의 주장에 맞서 대응할 수 있는 객관적인 근거자료들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보험약관과 의료전문지식에 대한 근거를 일반 소비자가 혼자서 준비하기엔 힘든 일일 것입니다.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거절되셨거나 향후 청구 예정이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보상마스터즈로 문의하시어 보험금 지급 가능성에 대해 무료 상담 및 검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단의 무료 온라인 상담창으로 문의주시면 보상전문가가 보상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