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대장(직장,결장)

대장점막내암 암진단비 분쟁, 해결책은?

 

대장점막내암 암보험금 분쟁

 

 

 

대장은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암세포는 주로 대장의 가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상피층"에서 발생하며 상피층의 위로는 "점막층"이, 점막층 위로는 "점막고유층"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피층에서 발생한 암세포는 점막층, 점막고유층을 뚫고 나가는 "침윤" 활동을 하게 됩니다.

 

"상피내암(제자리암)"은 암세포가 아직 상피층에만 머물러 있는 상태로 별다른 침윤 활동을 시작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보험에서는 가입하신 전체 암보험금의 10%~20% 가량만이 보상되는 반면 침윤 활동을 시작한 암은 상피내암이 아닌 일반암으로 보아 암보험금을 100% 보상합니다.

 

 

 

하지만 점막내암에 대해서는 상피내암으로 볼 것인가 아니면 일반암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의학적, 질병분류체계적 보상 논란이 있습니다. 점막내암은 암세포가 상피층의 바로 다음 층인 점막층까지만 침윤이 진행된 상태로 침윤의 정도가 경미하고 치료나 예후가 상피내암과 마찬가지로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장점막내암의 보상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점막내암이 상피내암이 아닌 일반암으로 진단되는 것이 타당하는 의학적, 질병분류체계적 근거를 제시하여 보험사와의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보상마스터즈는 의료조사를 통해 점막내암이 일반암이라는 의학적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올바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장점막내암의 일반암 인정 가능 여부에 대한 검토와 상담은 무료로 고민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부담없이 하단의 온라인 상담창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