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애/후유장해/근육/관절/뼈

대퇴골 경부 골절의 후유장해 보상

 

대퇴골 경부 골절의 후유장해 보상

개인보험의 후유장해 보험금, 어떤 기준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뼈는 골절이 되더라도 자연적으로 붙으려는(유합) 성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핀 등으로 고정을 시켜줘도 완전한 유합이 어려운 뼈가 있는가 하면, 골절이 일어난 위치에 따라서는 유합이 된 후에도 주변 관절의 움직임에 장해를 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퇴골경부골절>은 상기 두가지 위험성이 모두 존재하는 골절이기 때문에 사고일로부터 6개월이 지났다면 후유장해 보상 가능 여부를 검토 받아 보셔야 합니다.

 

 

 

 

 

 

 

후유장해란 사고로 인한 부상이 치료에도 불구하고 영구적으로 후유증이 고착된 상태를 말하며, 개인보험의 후유장해 특약은 실비 보상과 별도로 보상되는 항목입니다.

 

위 표는 후유장해 특약 보상 범위 중 다리의 장해에 관한 것으로, 대퇴골 경부 골절로 인한 장해는 ③번~⑦번, ⑨번~⑫번까지의 운동장해(및 인공관절/골두 삽입), 가관절, 기형, 단축장해가 포함됩니다.

 

 

 

 

 

 

 

보상액은 가입한 후유장해 보장금액 대비 상기 표에서 어떤 장해에 해당하는지의 지급률로 계산되는데요, 만약 대퇴골 경부 골절로 3cm의 단축장해가 발생하였다면 지급률은 15%이므로 후유장해 보장금액이 1억원이라면 1,500만원이, 3억원이라면 4,500만원이 보상되는 식입니다.

 

단, 앞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후유장해는 영구적인 후유증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해는 발생하였으나 영구적이지 않고 한시적일 것으로 소견되는 때에는 위 계산에서 20%의 보험금만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한시장해에서도 5년 미만은 장해 인정 불가)

 

 

 

 

 

 

 

 

대략적인 보상의 윤곽은 잡히셨겠지만 여전히 아리송한 부분도 많으실겁니다. 지금 내 상태가 장해 인정 기준에 부합하는건지 아닌건지, 장해 평가는 어떻게 받아야 하는건지, 장해가 영구인지 한시인지는 어떻게 평가되는건지 등등 말이죠.

 

이에 대하여는 무료로 보상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대퇴골 경부 골절 시 보상액 산정, 자동차보험의 후유장해 보상도 상담 가능합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