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부른 민원, 결코 고객에게 유리하지 않아... |
보험은 재테크의 가장 밑거름이 되는 금융 상품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근검절약하고 수익을 창출한다 하더라도 스스로의 신체에 사고가 생기면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암이나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혹은 후유장해 등... 정작 큰 도움이 필요 할 때, 보험으로 인해 오히려 더 큰 실망과 어려움을 떠안게 되는 경우도 적잖게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 하지 않거나 자신이 생각한 금액보다 적을 경우 대개의 소비자들은 금융감독원이나 소비자보호원에 보험민원 제기를 해결 방안으로 떠올립니다. 소비자는 보험사에 비해 약자이니까, 그 곳이라면 소비자의 편을 들어주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보험민원은 결코 감정적인 호소만으로 좋은 해결을 볼 수 없습니다. 보험금이 소액인 경우에는 민원만으로 보험사와 타협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진단비나 사망보험금 등 보험금이 고액인 경우에는 의학적인 요소가 분쟁의 쟁점이 되므로 이에 대한 입증없이 단순히 "억울하다"는 민원은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분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할 입증 자료와 그것을 통한 타당한 논리 전개가 필수적입니다. 보험민원 역시 마찬가지로 보험사의 주장이 왜 부당하고, 왜 보험금이 지급 되는 것이 타당한지에 대한 의학적 입증이 필요한 경우가 다수입니다.
또한 보험사 마다 심사자 마다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이나 성향이 다른데, 고객이 보험민원을 접수하면 다른 방법으로 보험금을 지급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부지급을 고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액의 보험금에 대한 보험민원은 결코 섣불리 결정해서는 안 될 문제이며,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독립 손해사정 업체에 먼저 자문을 구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독립 손해사정사들은 보험금 심사 및 분쟁에 대한 전문가로 각 보험사별로, 각 청구 내용별로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가장 승률이 높은지를 꿰뚫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상마스터즈는 전직원 보험사 보상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실력있는 보상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담에는 일절 비용이 들지 않으니, 섣부른 민원으로 상황을 악화시키지 마시고 반드시 전문가에게 먼저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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