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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상마스터즈

손해사정인이 보험분쟁에 필요한 이유

 

 

보험분쟁 해결의 최선의 선택, 손해사정인


 

 

 

 

 

크고 중한 질병 또는 사고일수록, 지급 되어야 할 보험금의 액수가 클수록 보험분쟁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보험사로써는 큰 돈이 나가기 때문에 심사를 더욱 꼼꼼히 진행을 하고, 소비자로써는 액수가 큰만큼 보험금을 쉽게 포기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보험분쟁들 가운데는 정말로 보험사의 주장이 타당한 경우도 있지만, 지급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그럴 때 손해사정인은 소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쟁이 생기면 민원부터 넣고 봐라?


 

당장 인터넷의 카페나 지식인 등의 게시판만 보아도 상당히 다양한 분쟁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대한 답변 글들을 살펴 보면 금감원 등에 민원을 제기하라는 권유들이 상당히 많을 뿐더러, 일부 설계사들 사이에서는 민원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여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민원은 결코 좋은 분쟁 해결법이 아닙니다. 소액의 보험금이 관련된 문제나 보험사에서 약관에 확실하지 않은 사항으로 보험금을 면책 또는 삭감하지 않는 것이 아닌 경우, 암이나 심근경색 등 고도의 질병과 관련하여 의학적인 증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금감원에서도 소비자의 편을 무작정 들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의학적 근거 자료와 약관의 해석을 금감원에 제시하는 반면, 소비자는 생떼 쓰기 식 민원이라면 어느 쪽의 손을 들어 줄 수 있을까요?

 

준비 없는 민원은 오히려 보험사에 유리한 정황을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합리적인 최선의 선택, 손해사정인


 

손해사정인은 보험을 가장 깊이 있게 다루는 전문가입니다. 약관의 해석은 물론 이에 수반되는 의학적인 지식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분쟁에서 어떤 면을 주장하고 입증하면 좋은지, 또 어떤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보상에 대한 노하우에 정통하고 있지요.

 

특히 보상마스터즈 전 직원은 보험사 보상과 출신으로, 그 누구보다 보험사의 생리와 보상의 노하우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 노하우는 결코 이론만으로 이루어 낼 수 없는 성과를 가져 온다는 것을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해결 할 수 없는 보험분쟁은 손해사정인과의 상담을 통해 시작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며 효과적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선의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상마스터즈는 늘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