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혈액/조직구증

혈구탐식증 보험금 분쟁중이라면?

혈구탐식증 암보험금 지급 분쟁 해결책

혈구탐식증 암보상 어렵지 않아요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식증(hemophagocytic lymphohistocytosis)'이라고 불리우는 혈구탐식증(HLH)은 조직구 증식질환에 해당하는 희귀 질환으로 면역 활동에 이상을 초래해 감염, 발열, 체중감소 등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혈구탐식증은 의학적으로 암인지 경계성종양인지에 대한 명확한 분류 기준이 없어 보험금 지급 분쟁 발생의 소지가 상당히 높은 질환인데요

 

 

 

보험 약관에 따르면 종양이 악성으로 진단된 때에 한해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하고 경계성종양은 일반암의 10~20%에 해당하는 보험금만이 지급됩니다. 혈구탐식증은 모호한 질병분류 체계 탓에 진단하는 전문의에 따라 진단이 엇갈리고있으며 악성으로 진단될 경우 질병코드 C96이 부여되고 경계성은 D76 코드가 부여됩니다.

 

 

 

 

보험사측은 혈구탐식증이 경계성종양에 해당한다고 주장하며 암보험금 전액이 아닌 일부 지급이 타당하다는 입장을 보이고있습니다. 실제로 C96으로 진단된 혈구탐식증을 암으로 인정하지 않으면서 경계성종양이라 주장하며 암보험금을 과소지급하기까지하는데요 이런 보험사의 주장을 뒤엎을 뾰족한 방법은 없는 걸까요?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에 해당하는 혈구탐식증이라 할지라도 암에 준하는 치료와 예후가 불량한 케이스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비록 D76으로 진단된 혈구탐식증이라 할지라도 임상학적 진단에 따라 암 기준에 부합한다고 할수있는데요 보상마스터즈로 무료 상담신청주시면 보상전문가가 암으로 인정 가능성이 있는 혈구탐식증인지 여부 면밀한 검토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