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혈액/조직구증

진성적혈구증가증 일반암 인정 가능성 얼마나?.

진성적혈구증가증 일반암 인정 가능성 얼마나?

진성적혈구증가증 암보상 무조건 일부만 지급되나

 

혈액암의 일종인 진성적혈구증가증이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과 같은 혈구가 과도하게 생성되어 발생합니다. 진성적혈구증가증 발생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이 크고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두통, 실신성 어지로움 등이 있습니다. 

 

 

보험 약관에서 인정하는 암은 질병코드 C코드로 분류되는 악성종양입니다. 악성종양이란 암과 동의어로 빠른 속도로 주변 조직으로 전이와 침윤을 일으켜 생명을 위독하게 만드는 특징이있는데요 때문에 보험에서는 악성종양 암보험금 지급률을 100%로 규정하고있습니다. 

 

 

진성적혈구증가증의 질병코드는 D45입니다. 이 코드는 경계성종양으로 경계성종양이란 암은 아니지만 향후 암으로 성장할지 여부를 아직까지는 알 수 없는 상태의 종양입니다. 때문에 보험에서 지급하는 암보험금은 일반암의 10~20% 정도이고 경계성종양 진단을 받은 진성적혈구증가증의 암보험금 지급률 또한 일부가 지급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성적혈구증가증의 경우 경계성종양이라도 환자에 따라 선별적 암보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진성적혈구증가증의 경우 현재까지도 명확한 암 분류 기준이 없어 전문의들간의 입장이 충돌하고있고 환자의 상태나 예후 등에 따른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통해 암으로 인정 가능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진성적혈구증가증 일반암 인정 가능성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