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흉선종 암인지 아닌지 헷갈린다면?

흉선종 암인지 아닌지 헷갈리시나요

흉선종 일반암 해당 여부

 

우리 몸에서 발견되는 종양은 조직학적으로 종양의 악성도가 무엇인지, 즉 악성인지 양성인지 및 종양의 상태에 따른 병기를 진단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흉선종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성인이되면 점차 크기도 작아지고 기능도 소실되는데 이 부분에 종양이 발생한 상태를 흉선종이라고 칭합니다. 

 

 

 

흉선종(thymoma)은 대부분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종양에 해당합니다. 경계성종양이란 악성암과 양성 사이쯤에 해당하고 지금 당장은 암으로 볼 수 없는 상태의 종양으로 암보험에서는 경계성으로 진단된 흉선종 암보험금 지급률을 흉선암(암보험금 지급률 100%)의 10~20%로 규정하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종양은 조직검사만으로도 종양이 악성암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정할 수 있으나 흉선종은 그렇지 않은 케이스가 다수 존재합니다. 흉선종의 경우 단순 조직검사만으로는 암인지 아닌지 여부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고 구체적인 질병분류체계가 존재하지 않는 탓에 다른 검사 방법으로 일반암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사들은 조직검사 결과지를 토대로 암보험금 지급 여부를 결정하고있기 때문에 조직검사상 흉선종이 경계성종으로 진단되면 암보험금은 무조건 일부만 지급하려할 것입니다. 이런 보험사를 상대로 흉선종이 일반암에 해당한다는 주장을 펼치기 위해서는 보다 객관적이고 의학적인 재검토를 통해 흉선종이 암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보상마스터즈로 문의주시면 암으로 인정 가능성이 있는 흉선종인지 암보험금 추가 지급의 가능성도 함께 무료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