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연골육종 암보상 경계성으로만 지급되는지 궁금해요.

연골육종 암보상 무조건 경계성종양에 한해 지급되나

연골육종 일반암 인정 가능성은 얼마나?

 

뼈에도 암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연골육종은 뼈에서 생기는 종양으로 주로 대퇴골이나 골반골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져있는 뼈암으로 종양의 발생 위치에 따라 예후에 상당한 차이가 있어 종양의 조직학적 특성에 따라 경계성 또는 악성으로 분류됩니다.

 

 

 

현대 의학계에서는 연골육종을 명확하게 암으로 분류할 수 있는 기준 및 체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연골육종은 진잔하는 전문의에 따라 같은 연골육종이라도 경계성종양으로 진단되거나 악성암으로 진단되는 문제가 발생하고있는데요 이러한 연골육종의 조직학적 특성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이러한 '조직검사상 질병코드가 보험사의 암보험금 지급 심사 기준'이되기 때문입니다.

 

 

 

 

 

바꿔 말하자면 보험 약관에서 암으로 인정하고있는 종양은 조직검사상 C코드에 해당하는 악성종양으로 악성종양 진단에 한해 암보험금 100%를 지급하도록 규정하고있고 D코드인 경계성종양은 일반암의 10%에 해당하는 암보험금만이 지급됩니다. 때문에 같은 연골육종이라도 C40에 해당하는 악성종양을 진단받으면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게되나 D48에 해당하는 경계성종양으로 진단된 연골육종은 암보험금을 일부만 지급받게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게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악성으로 진단된 연골육종의 경우라도 보험사측은 보험금을 과소지급하기 위해 연골육종이 악성이 아닌 경계성종양에 해당한다는 근거를 제시하면서 암보험금 전액 지급을 기피하고있어 사실상 제대로된 암보상을 받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보상마스터즈로 상담신청주시면 연골육종 암진단비 전액 지급 가능성 무료로 검토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