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흉선암 암보험금 전액 지급 못받는 이유는?.

흉선암 암보험금 전액 지급 안되는 이유는?

흉선암 일반암 인정 가능성있나요?

 

가슴 중앙에서 심장 앞에 위치해 인체에서 중요한 면역 체계를 담당하는 기관인 흉선은 성인이되면서 퇴화되어 작은 조직만이 남게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흉선에 종양이 생기는 질환을 흉선종이라 부르는데 보통은 뚜렷한 증상이 없다가 건강검진을 통해서 우연히 발견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흉선에 생기는 종양이 악성이면 흉선암으로 진단됩니다. 전체 암 발생률의 약 0.3%를 차지하는 흉선암은 희귀암에 속하고 진단 시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흉선종은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종양에 해당합니다. 경계성종양은 악성과 양성의 경계쯤에 해당하는 종양으로 지금 당장은 암이 아니지만 경계가 필요한 상태의 종양으로 보험 약관상 암보험금 지급률은 일반암의 10~20%입니다.

 

 

 

따라서 흉선암이 아닌 경계성종양인 흉선종의 암보험금 지급률 역시 전액이 아닌 일부가 지급되는데요 문제는 같은 흉선종이라 하더라도 환자에 따라서 예후가 너무나도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 말인 즉슨 경계성에 해당하는 흉선종이라도 '종양의 발생 위치, 크기, 환자의 상태' 등과 같은 종양의 실질적인 행동양식이 암에 준하는 사례들도 상당수 존재하는데요 

 

 

 

이처럼 암에 준하는 예후를 지니는 흉선종의 경우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통해 일반암으로 인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사실을 모른채 보험사로부터 악성암이 아니라는 이유로 흉선종 암보험금을 과소 지급받고 계신데요 흉선종 진단을 받고 이미 보험사로부터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받으셨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상담신청주시고 추가 암보상에 대한 무료 검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