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직장유암종 암진단금 지급 어렵다면?.

직장유암종 암진단금 보상 해결책은?

직장유암종이라도 일반암 인정 가능성은 있어

 

신경내분비종양이라고도 불리우는 유암종은 소화기계통에서 호발하는 특징을 지니고있습니다. 유암종은 암과 비슷한 특징을 지니고는있지만 암과는 달리 대부분은 전이나 침윤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암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유암종은 직장에서 제일 많이 발생하고 이를 직장유암종이라 부르는데요 다행스러운 것은 직장유암종은 다른 부위에 발생한 유암종에 비해 예후가 좋은 편이라고 알려져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후와는 달리 직장유암종은 보험사측과의 암보험금 지급 분쟁이 너무나도 자주 발생하는 질환에 속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발견된 종양을 암으로 진단하는 기준은 국제질병사인분류,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대한병리학회기준 등과 같이 여러가지가있는데 직장유암종의 경우 명확한 질병분류체계 기준이 존재하지 않아 진단하는 전문의에 따라서 암으로 진단되기도 경계성종양으로 진단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있습니다.

 

 

명확한 질병분류체계 기준의 부재는 곧 직장유암종의 암보험금 지급 분쟁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 보험 약관에서는 '악성종양 암보험금 지급률은 100%이나 경계성종양 암보험금 지급률은 일반암 대비 10~20%'이기 때문입니다.

 

 

보험사측은 직장유암종을 암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직장유암종을 경계성종양이라 주장할 수 있는 모든 근거를 바탕으로 직장유암종의 암보험금을 과소지급하려하기 때문인데요 직장유암종은 환자에 따라 침윤이나 전이의 형상이 암과 유사하게 진행되기도하는데 이런 경우 반드시 일반암으로 인정 받아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으셔야합니다.

 

 

직장유암종 일반암 인정 가능성! 고민만하지마시고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시고 일반암으로 인정 가능성이 있는 직장유암종인지 여부 꼭 한번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