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여성암

양쪽 난소절제술 보험금 지급은 어떻게?

양쪽 난소절제술 보험금 지급은 어떻게?

양쪽 난소절제술 보험금 지급 분쟁 해결책 검토받으세요

 

 

양쪽 난소절제술 보험금 지급 분쟁 이유!

여성 내부 생식기 중 하나인 난소는 좌우에 각각 위치하고있으며 여성호르몬을 분비하고 난자를 배출하는 등 생식능력을 담당하고있는데요 난소에 생긴 악성종양을 난소암으로 분류하고 암세포들은 혈관이나 임파선 등을 통해 주변조직으로 전이를 하며 성장해나갑니다. 난소암은 비록 발생률은 높지 않으나 부인과 암 중 사망률은 가장 높은 질환으로 꼽힙니다.

 

 

 

따라서 난소암을 치료하기 위해 양측 난소절제술을 받으셨다면 난소암 암진단비는 물론 후유장해 보험금도 지급받을 수 있는지 함께 검토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보험에서는 '후유장해 특약'이라고해서 상해 및 질병을 충분히 치료하였음에도 신체에 잔존하게되는 영구적인 정신 및 육체 기능의 상실을 보장하는 보험금이 있는데요 양쪽 난소절제술을 받으셨다면 장해분류표상 흉복부장기 및 비뇨생식기 장해에 해당해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양쪽 난소절제술을 받았다면 보험 후유장해 특약에서는 '양쪽 고환이나 난소 모두를 잃었을 때'에 해당하여 지급률 50%가 인정되어 보험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후유장해 특약에 가입되어있는 금액이 3천만원인 경우 50%에 해당하는 1천5백만원을 보상받으실 수 있는 것이지요.

 

 

 

양쪽 난소절제술 후유장해 보험금 보상 분쟁 이유는?

양쪽 난소절제술을 시행한 경우 보험 약관에 따라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다고하는데 실제로는 많은 분들이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난소 양측 모두에 병변이 있어 난소절제술을 시행한 경우는 문제되지 않으나 난소 한쪽에만 암이 발생하였으나 난소암을 예방하고자 다른 아무런 병변이 없는 다른 한쪽을 함께 절제한 경우 보험금 지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한쪽에 발생한 난소암으로 다른 한쪽 난소에 암이 생길 것을 예방하고자 절제한 경우'나 '자궁암 및 자궁내막암 진단을 받고 주변 조직으로 암이 전이될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양측 난소절제술을 시행한 경우'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고있는 것이지요.

 

 

 

양쪽 난소절제술을 시행하였고 보험사로부터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거절되셨나요? 후유장해 보상 가능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양쪽 난소절제술을 시행한 이유가 예방목적이 아닌 치료목적이었음을 보험사에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양쪽 난소제거술로 인한 보험금 지급 분쟁중에 있으신 분들을 위해 보상전문가가 무료로 상담을 도와드리고있으니 부담가지지 마시고 편안히 상담신청주시기 바랍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