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혈액/조직구증

혈구탐식증 경계성과 악성사이

혈구탐식증 경계성과 악성사이

혈구탐식증 일반암 인정받고 암보상받자

 

혈구탐식증(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후군)

혈구탐식증(HLH)은 매우 드문 희귀질환 중 하나로 증상의 범위가 다양하고 진단 기준도 복잡해 제대로된 암보상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혈구탐식증은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종양에 해당하는데 경계성종양은 암(악성종양)과 양성의 특징을 모두 지니고있어 지금 당장은 암이 아니지만 향후 암으로 변이할지 여부는 아직까지 알 수 없는 상태의 종양입니다.

 

 

혈구탐식증 암보상 분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혈구탐식증을 암 vs 경계성종양으로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인데요 보험 약관에 따르면 암으로 진단된 혈구탐식증은 암보험금 100%를 지급하지만 암이 아닌 경계성종양의 암보험금 지급률은 가입금액의 10~20%로 보험사 입장에서는 객관적 근가자료를 바탕으로 혈구탐식증은 무조건 경계성종양이라 주장하며 마땅히 암으로 볼 수 있는 사례 마저도 일괄 경계성종양 보험금만 지급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조직병리학적 관점으로 봤을때 혈구탐식증 자체는 경계성종양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같은 혈구탐식증이라 할지라도 환자에 따라 각기 다른 예후를 보이는 경우가 많고 환자의 상태나 치료방법이 악성암과 큰 차이가 없는 경우 이를 얼마든지 암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에 대한 전문적인 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실제로도 많은 혈구탐식증 환자분들이 암으로 인정받고 암보험금 또한 전액 지급받으신 사례들이 많습니다. 하여 단순히 경계성종양이라는 이유만으로 혈구탐식증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받으셨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에서 추가 암보상 가능성 반드시 재검토받으셔야합니다!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