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흉선종 악성암 인정안되다면?

흉선종 악성암 인정안된다면?

흉선종 악성종양인가 경계성종양인가 분쟁

 

흉선종 vs 흉선암

우리 몸 흉선이라는 장기는 혈액을 만들고 면역력 세포를 생성해내 체내 염증이 발생하지 않는 역할을 담당하다 점차 나이가들면 퇴화되어 작은 지방조직으로 남게됩니다. 흉선에 생긴 혹(종양)을 흉선종이라합니다. 종양은 조직학적 악성도에 따라 악성도가 높은 순으로 악성종양(암), 경계성종양, 양성종양으로 분류되는데 흉선에 생긴 악성종양을 흉선암이라 칭하지요.

 

 

악성종양은 종양의 빠르게 성장하여 주변 장기를 압박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할뿐만 아니라 주변 장기로 암조직이 침윤을 일으키기 까지하는 무서운 종양입니다. 때문에 보험에서는 악성인 흉선암 진단을 받은 경우 가입한 암보험금 100%를 지급하도록 규정하고있지만 악성이 아닌 흉선종 암보험금은 종양의 특성에 따라 가입금액의 10~20% 내지 지급 면책하도록 약관을 통해 규정하고있습니다.

 

 

특이한 종양 흉선종!

그러나 흉선종은 일반 다른 부위에 발생한 종양과는 달리 조직검사 결과 암이 아니라하더라도 마치 암처럼 주변 조직으로 전이를 일으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흉선종은 이처럼 암은 아니지만 암의 경과를 지니기도해서 진단하는 전문의에 따라 흉선종을 암으로 인정하기도하는데요 문제는 보험사측이 흉선종의 암 진단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태도를 고수하고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에 대한 확정진단은 각종 조직검사를 거쳐 진단되고 보험사는 조직검사 결과지를 바탕으로 암보험금 지급률 및 지급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해서 흉선종 암 보험금 그냥 쉽게 포기하면 안되겠죠?

 

 

흉선종 자체가 암이 아니라 하더라도 전이 및 침윤이 생긴 흉선종이라면 암에 준하는 치료가 필요하고 환자의 예후가 불량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보험약관에서는 종양이 조직검사만으로는 암으로 확정 진단을 내릴 수 없다면 임상학적 암 진단도 인정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이미 암에 준하는 행동양식을 띄는 흉선종의 경우 반드시 임상학적 암 진단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한 검토, 그리고 이에 따른 정당한 일반암 보상 가능성까지 보상마스터즈에서 무료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지미 - 게티이미지뱅크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