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흉선종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흉선종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보상마스터즈입니다.

흉선이라는 기관은 앞가슴의 한 가운데에 있는 흉골의 바로 뒤에서 대동맥과 대정맥을 감싸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모양은 나비처럼 생긴 기관으로 면역계통과 관련된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흉선종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흉선은 출생 직후에는 몸무게 대비 가장 큰 상태이고 사춘기 때까지 약 30에서 40g 정도까지 커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면서 그러한 기능이 없어지고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여 흉선의 대부분이 지방조직으로 대체가 됩니다.

 

흉선종은 결합조직이 피막으로 덮여서 비교적으로 서서히 증식하며 전이가 일어나는 경우 또한 드물지만 진행이 시작하게 되면 주위의 폐와 심장 그리고 대혈관으로 침윤하게 되거나 파종이라고 하여서 흉강에 씨를 뿌리듯 퍼져나가기 시작합니다.

 

 

흉선종에서는 상당히 악성의 정도가 높은 것이 있는데 이 것은 흉선종이 아니라 흉선암이라고 따로 구별되어 불리고 있습니다. 흉선종은 보통 3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생하고 남녀의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중중근무력증, 적혈구빈혈, 셰그렌병 등을 합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흉선종은 보험금 지급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흉선종은 흉부외가에서 수술을 하고 흉부외과의 주치의는 악성암이라 진단을 합니다. 하지만 병리의사는 흉선종을 경계성종양으로 진단을 하게됩니다. 서로 진단이 틀리고 이런 의견 불일치 때문에 보험분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흉선종을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하여서 보험금을 일부만 지급하게 됩니다. 흉선종은 치료 예후가 좋지 않아 악성종양으로 볼 수 있는 사례들도 많이 있습니다. 흉선종으로 인하여 보험금 청구를 준비중이시거나 보험분쟁이나 보험금을 청구 후 일부만 지급을 받으신 분들은 저희 보상마스터즈의 무료상담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