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여성암

양쪽 난소절제술 보상 가능한 보험금은?


양쪽 난소절제술 지급되는 보험금은?



자궁의 부속기관에 속하며 여성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이 난소입니다. 양쪽 난소를 모두 절제하게될 경우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 불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개인보험에서는 '질병후유장해 보험금' 특약으로부터 후유장해 보상 가능성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양쪽 난소절제술은 받으신 경우 ·복부장기 또는 비뇨생식기 후유장해 지급률에 따라 "양쪽 고환이나 난소 모두를 잃었을 때'에 장해율 50%가 인정되어 보험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병후유장해 특약 가입금액이 3천만원이라면 그 50%에 해당하는 1천5백만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게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양쪽 난소절제술의 경우 보험분쟁이 발생하여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난소 양쪽에 병변이 있어 절제술을 시행한 경우는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한쪽에만 병변이 있거나 자궁쪽 병변으로 인해 난소제거술까지 시행한 경우 보험사에서는 피보험자의 난소절제술은 '직접적 치료 목적'이 아닌 '예방목적'이었음을 근거로 약관상 보험금 지급 사유에 해당하지 않다는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후유장해 보상을 위해서는 양쪽 난소절제술이 예방목적이 아닌 직접적 치료목적이었음에 대한 인과관계를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난소절제술로 보험사와 분쟁중에 있으시거나 향후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예정에 있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보상전문가가 무료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상마스터즈 대표번호 또는 아래의 온라인 상담창을 클릭하신 뒤 간략한 내용 남겨주시면 보상전문가가 확인하는 즉시 상담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