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성은?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분쟁

진단비 무조건 일부만 지급? 




열공성 뇌경색에 대해 알아 보기에 앞서 우선 뇌졸중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뇌졸중이란 일종의 뇌혈관 장애로 뇌의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짐으로써 뇌의 일부분이 손상되는 신경학적 증상입니다. 이 때 뇌 혈관이 막히는 질환을 뇌경색〉, 뇌 혈관이 터지는 것을 뇌출혈〉이라 분류하게 됩니다.





열공성 뇌경색은 뇌에 혈류를 공급하는 관통동맥이 막혀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한 신경학적 손상을 남긴다거나 재발을 쉽게 일으키지도 않는 등 증상과 예후가 양호한 편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보험의 〈뇌경색 진단비〉 약관에서는 전문의에게 정밀검사를 통해 진단된 질병분류코드 I63에 한해서만 진단비를 지급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열공성 뇌경색의 경우 질병분류코드 I63이외에도 I67, I69, G46과 같은 다른 코드로의 적용이 가능하기도한 질병입니다. 보험사측은 바로 이러한 점을 이용, 열공성 뇌경색은 I63 코드가 아닌 다른 코드로 적용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주장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보험금을 과소지급하거나 지급 거절을 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열공성 뇌경색이 I63코드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열공성 뇌경색이 비록 미세한 뇌경색이긴 하나 I63코드를 적용할 수 있는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보험사측은 이를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지요..


객관적이고 공정한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가능성, 보험사측의 일방적인 결정에 그대로 수긍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저희 보상마스터즈에서 해결책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