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혈액/조직구증

골수이형성증후군 암진단비 보상 가능!

 

 

 

 

골수이형성증후군 암진단비 

 

골수이형성증후군은 백혈병과 마찬가지로 골수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 세포들로 인해 말초 혈액에서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등이 감소하게되는 혈액질환이로 

과거에는 전백혈병, 아급성 백혈병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다가 1976년 급성 백혈병과는 다른 병으로 분류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보험에서 암보험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조직검사상 악성세포로 진단된 종양이어야하며 경계성종양은 전체 가입 암진단비의 일부를 지급하고 양성종양은 암진단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문제는 골수이형성증후군은 현재까지도 병의 발생원인 및 치료방법, 그리고 이 질환을 암으로 볼 것인지 여부에 대한 명확한 의학적 견해가 정립되지 않고 있어

보험분쟁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으로 현재의 질병분류체계상 골수이형성증후군은 암을 가리키는 C코드가 아닌 D코드가 적용되고 있어 제대로된 암진단비를 지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전백혈병이라 불리울만큼 골수이형성증후군은 환자에 따라 암에 준하는 치료방법을 요하는 등 예후가 불량한 경우가 많아 실질적인 위험도는 

결코 암에 뒤떨어지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조직병리학적으로 골수이형성증후군이 악성암이 아니라 하더라도 종양의 발생위치, 환자의 상태 및 예후 

등에 따라 임상학적 암진단이 가능한 사례들도 분명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임상학적 암진단 및 암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성까지 존재하므로 절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보상마스터즈 온라인 상담창으로 상담 신청주시면 보상 전문가가 암보험금 보상 가능성 및 보험금 청구 절차 등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상마스터즈 상담창은 항시 무료이오니 언제든 부담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