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제대로 챙겨받자!

 

 

열공성 뇌경색

열공성 뇌경색은 무조건 보험금 지급거절?

 

 

 

 

 

모든 뇌혈관 질환을 통틀어 뇌졸중이라 부르는데, 뇌졸중은 허혈성 뇌졸중인 뇌경색과 출혈성 뇌종중인 뇌출혈로 나뉩니다. 따라서 뇌경색이란 혈정이 떨어져 나와 뇌의 혈관을 막아 발생하는 반면 뇌출혈은 혈관이 얇아져 터짐으로인해 발생합니다.

오늘 우리가 알아볼 열공성 뇌경색은 뇌 중심부에 있는 동맥에 아주 작은 혈전이 생겨 발생하는, 뇌경색의 범위가 넓지 않아 치료 후 회복이 양호편에 속합니다.

 

 

 

 

뇌경색 진단비, 그러나 열공성 뇌경색은 진단비 지급 대상이 아니다?

보험 약관에서의 뇌경색 진단비 지급 기준을 자세히 살펴보면 병의원 정밀검사를 통해 질병분류코드 I60 ~ I66(I64제외)으로 진단시에만 진단비를 지급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뇌경색의 한 종류인 열공성 뇌경색 또한 해당코드로 진단될 시 진단비를 지급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문제는 열공성 뇌경색은 질병분류코드 I63 외에도 I67, I69, G46 코드 부여가 가능한 질병이라는 점인데요, 설령 I63코드를 진단받았다고 하더라도 보험사측은 열공성 뇌경색은 I63코드가 아닌 다른 질병코드를 적용하는 것이 타당하다 주장하며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고 있어 보험사와 소비자간 보험분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열공성 뇌경색이 I63코드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허나 뇌경색 진단비가 마땅히 지급되어야 하는 케이스 마저도 보험사측은 진단비를 부지급하는 방향으로만 심사를 진행하고 있어 억울한 소비자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저희 보상마스터즈에서는 현재 열공성 뇌경색과 관련하여 보험사와 분쟁중에 있으시거나 과거 보험사로부터 보험금 부지급 통보 받으신 분들을 위해 뇌경색 진단비 보상 가능성에 대해 재검토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은 아래의 무료 온라인 상담창으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