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애/후유장해/근육/관절/뼈

발목골절 후유장해 및 보상사례!

 

 

 

 발목골절 후유장해 및 보상사례!

 

 

 

 

 

 

 

 

 

 

 

◆ 보상마스터즈를 통해 발목골절 보상을 진행하신 김00님의 실제 진단서입니다.

 

 

발목골절 후유장해 보상사례)

김00님은 젖어있는 노면에서 미끄러져 넘어져 왼쪽 발목이 꺾이면서 발목골절상을 당해 응급실로 향하셨고 병원에서 수술 후 입원치료를 받으셨습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발목골절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되기도 하나 발목에 입은 부상정도가 심한 경우 장기간/영구적 발목운동장해를 남기기도 합니다.

 

사고 등으로 발목골절상을 당한 경우에는 개인 손해보험에서 "상해후유장해특약"이나 생명보험 "재해후유장해특약"으로 부터 보상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발목관절 후유장해 보상 기준
 사고 발생일로부터 6개월 이후 발목골절 장해 평가 후 하단의 표와 같이 4가지 등급으로 나누어 보상합니다.

 

 

 

장해분류  지급률 
 
 1. 한 다리의 3대 관절 중 1관절의 기능을 완전히 잃었을 때
  - 완전 강직 또는 인공관절, 인공골두를 삽입한 경우
  - 근전도 검사상 완전마비 소견이 있고 근력섬사에서 근력이 "0등급"인 경우

 30%
 
 2. 한 다리의 3대 관절 중 1관절의 기능에 심한 장해를 남긴 때
  - 해당 관절의 운동범위 합계가 정상운동범위의 1/4 이하로 제한 된 경우
  - 객관적 검사상 15mm 이상의 동요관절이 있는 경우
  - 근전도 검사상 심한 마비 소견이 있고 근력검사에서 근력이 "1등급"인 경우

 20%
 
 3. 한 다리의 3대 관절 중 1관절의 기능에 뚜렷한 장해를 남긴 때
  - 해당 관절의 운동범위 합계가 정상운동범위의 1/2 이하로 제한 된 경우
  - 객관적 검사상 10mm 이상의 동요관절이 있는 경우

 10%
 
 4. 한 다리의 3대 관절 중 1관절의 기능에 약간의 장해를 남긴 때
  - 해당 관절의 운동범위 합계가 정상운동범위의 3/4 이하로 제한 된 경우
  - 객관적 검사상 5mm 이상의 동요관절이 있는 경우

 5%

 

 

 

후유장해 보험금은 후유장해 가입금액에 지급률을 곱하여 계산하며 장해가 영구적일 때에는 보험금 전액 지급, 5년 이상 한시장해인 경우 20%, 5년 미만의 한시장해는 면책대상에 해당합니다.

 

 

 

 

 

 

 

 

 

 

 

 

 

 

 

 

 

 

 

 

 

 

 

 

 

 

 

 

 

 

대부분의 발목골절의 경우 상기 표와 같은 지급률에 따라 보험금을 보상하지만 2005년 4월 이전 생명보험 상품 등에서는 보상 규정이 상이하니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보장 내용을 면밀히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보험사에서는 발목골절 관련 후유장해 청구 케이스에 대해서 자체 협력 의료기관 자문 등을 통해 장해율을 낮추어 보험금 과소지급, 거절하는 사례가 많으므로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상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편이 안전할 것입니다.

 

발목골절로 인한 생긴 장해와 후유장해 보험금, 내 보험에서 얼마나 보상받을 수 있는지 무료로 검토해드리겠습니다. 하단의 보상마스터즈 문의하기 창을 통해 연락주시면 무료로 상담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