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기타 암 & 종양

균상식육종 암진단비 전액 지급된 사례!

균상식육종 암진단비 전액 지급된 사례

 

피부에 발생하는 균상식육종은 초기에는 가려움, 검은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다가 점차 악화되는 피부암의 일종인데요 병의 진행 속도에 따라 총 4단계로 구분되고 심한 경우 주변 조직이나 림프절 등으로 종양이 침윤되기도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언젠가부터 피부에 알수없는 반점들이 생겨나는 것이 수상해 병원에 방문하셨던 윤00님은 마이코시스 홍고이데스(균상식육종)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질병코드 C84에 해당하는 균상식육종 진단을 받으시고 보험사에 암보험금을 청구하였으나 보험사측은 암보험금 전액이 아닌 일부만 지급하겠다고 통보를 해왔는데요....

 

 

 

 

 

균상식육종 진단을 받게되면 일반적으로 질병코드는 C84가 부여됩니다. 이 코드는 고액암에 해당하는 코드로 당연히 암보험금이 지급되어야 마땅하지만 상당수의 보험사들은 균상식육종의 질병코드 C84를 인정하지 않고 보험 약관상 기타 피부암에 해당하는 코드인 C44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며 암보험금을 일부만 지급하는 경우가 발생하고있습니다.

 

 

 

C44 코드는 보험 약관상 유사암으로 분류되는 코드이기에 암보험금 지급률은 일반암의 10~20%로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균상식육종이 기타 피부암이라 주장하는 보험사를 상대로 정당한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균상식육종이 질병코드 C88에 해당한다는 객관적인 의하적 근거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거대 보험사를 상대로 대응하는 방법을 몰라 제대로된 암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있는데요 윤00님처럼 균상식육종 진단을 받고서 보험사로부터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받으셨다면 지금 바로 보상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시고 추가 암보상 가능성에 대한 무료 검토 꼭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