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위/기스트

위 말트림프종 보험금 보상 사례 찾으신다면?

위 말트림프종 보험금 보상 사례 찾으신다면?

위 말트림프종 암보상 제대로 받는 방법

 

위 말트림프종(MALToma)은 점막 관련 림프조직에 발생하는 종양인데요 약 50% 정도는 위에서 발생하고 안구 부변, 기관지, 갑상선, 피부 등에서도 발견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다음은 위 내시경 검사 도중 위 말트림종 진단을 받으신 이00님의 진단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서 종양이 발견될 경우 조직을 떼어낸 뒤 악성도 여부를 위해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악성도에 따라 크게 악성(암) - 경계성 - 양성으로 분류되는데 보험에서 인정하는 암은 질병코드 C00 ~ C97이 부여되는 악성종양으로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하는데요

 

 

 

위 말트림프종은 종양의 진행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지만 명확한 질병분류체계가 존재하지 않는 탓에 진단하는 전문의에 따라서 같은 질환이라도 악성으로 진단되거나 경계성종양으로 진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호한 체계 탓에 보험사측은 위 말트림종이 암이 아니라는 근거를 앞세워 암보험금 전액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있는 실정인데요

 

 

 

 

 

 

 

보상마스터즈로 의뢰하신 이00님 또한 같은 케이스로 보험사측은 이00님이 진단받으신 위 말트림프종을 암으로 인정하지 않고 암보험금 일부를 지급하겠다고 주장했었습니다. 이런 경우 무조건 보험사측의 주장이 옳은 것은 아닙니다.

 

 

 

 

 

 

 

위 말트림프종 진단으로 보험사와 갈등을 겪고 계시다면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세요. 위 말트림프종 암보상은 보험 약관에 대한 해석과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통해 얼마든지 암으로 인정 가능한 사례들이 존재합니다. 아래의 무료 온라인 상담창으로 지금 바로 상담 신청주시면 보상전문가가 그 가능성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