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유암종 보험금 분쟁 똑부러지게!

유암종 보험금 지급 분쟁

유암종 암보상 똑부러지게!

 

신경내분비종양이라고도 불리우는 유암종은 암인지 경계성종양인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지속되어오고있는 대표적인 질환에 속합니다. 많은 분들이 유암종 진단을 받고 보험사에 암보험금을 청구하였으나 보험회사는 약관상 유암종은 암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고있기 때문입니다.

 

 

 

건강검진의 보편화에 따라 유암종 발병률도 예전에 비해 높아지고있는 추세에있습니다. 내시경 검사 도중 종양이 발견되면 가장 먼저 종양을 떼어내 조직검사를 실시하고 종양이 악성(암)인지 여부를 진단하게되는데요 주로 직장이나 대장에서 호발하는 유암종은 대부분 진단서상 질병코드 D37.5 코드로 기재되는데 이는 경계성종양임을 나타냅니다.

 

 

 

 

 

경계성종양이란 악성도는있으나 지금 당장은 암으로 볼 수 없는 상태의 종양이기 때문에 보험회사는 경계성종양 암보험금 지급률을 일반암의 20% 정도로 규정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유암종이라고해서 모두 암보험금 일부만 지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장유암종 진단을 받으셨다면 보험사의 일방적인 결정 그대로 수긍하지 마시고 반드시 보상전문가를 통해 추가 암보상의 가능성은 있는지 여부 꼼꼼하게 따져보셔야합니다.

 

 

 

 

 

직장유암종은 종양의 크기 여부와는 별개로 잠재적으로 악성의 경과를 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종양의 실질적인 행동양식이 암에 준하는 경우라면 임상학적 암 기준에 부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상마스터즈로 지금 바로 상담 신청주시면 암 인정 가능성이 있는 유암종인지 추가 암보상의 가능성도 함께 무료로 검토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