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애/후유장해/근육/관절/뼈

발가락 절단 후유장해 보상 제대로 지급받아요!.

발가락 절단 후유장해 보상도 확실하게

발가락 절단 후유장해 보험금 청구 절차

 

 

개인보험 후유장해 특약에서는 상해 또는 질병을 치유한 뒤에도 신체에 영구적인 정신 및 육체의 기능을 상실할 시 해당 장해의 종류 및 지급률에 따라 후유장해 보험금을 지급하는데요 해당되는 신체장해 부위는 총 13개로 다음과 같습니다. 1)눈, 2)코, 3)귀, 4)씹어먹거나 말하는 기능, 5)외모, 6)척추(등뼈), 7)체간골, 8)팔, 9)다리, 10)손가락, 11)발가락, 12)흉복부장기 및 비뇨생식기, 13)신경계 및 정신행동.

 

 

 

발가락 절단 사고는 주로 교통사고나 스포츠활동, 낙상 등과 같은 외상에 의해서 발생하게되고 이 경우 반드시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의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검토해보셔야겠습니다. 발가락 절단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은 절단된 발가락 및 관절에 따라 각각의 장해율이 정해져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해의 종류

지급률

1. 한 발의 리스프링관절 이상을 잃었을 경우

2. 한 발의 5개 발가락을 모두 잃었을 경우

3. 한 발의 첫째 발가락을 잃었을 경우

4. 한 발의 첫째 발가락 외의 발가락을 잃었을 경우(1 발가락 마다)

5. 한 발의 5개 발가락 모두의 발가락 뼈 일부을를 잃었을 경우 또는 뚜렷한 장해를 남긴 경우

6. 한 발의 첫째 발가락의 발가락 뼈 일부를 잃었을 경우 또는 뚜렷한 장해를 남긴 경우

7. 한 발의 첫째 발가락 외의 발가락 뼈 일부를 잃었을 경우(발가락 마다)

40%

30%

10%

5%

20%

8%

3%

 

 

발가락 절단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예시 -

예를 들어 후유장해 보험금 특약에 가입된 금액이 1억원 X 한발의 첫번째 발가락을 잃은 경우 지급률 10% 

= 지급되는 후유장해 보험금은 1천만원입니다.

 

 

 

 

 

발가락 절단 사고 후 충분한 치료 후에도 장해가 영구적으로 남았다면 가장 먼저 후유장해 판정을 받고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해야하는데요 문제는 일반 개인이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받기가 쉽지 않고 보험사측은 최대한 장해율을 낮춰 적용해 보험금을 과소지급하려고하기 때문에 공정한 보상을 받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따라서 저희 보상마스터즈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편하신 방법으로 상담신청주시면 보상전문가가 후유장해 보상 제대로 받으실 수 있도록 무료로 상담 및 검토 도와드리겠습니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