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뇌질환

끊이지 않는 뇌출혈 진단비 지급 분쟁 열공성 뇌경색!.

열공성 뇌경색 끊이지 않는 진단비 지급 분쟁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분쟁 해결책을 찾아서

 

뇌혈관이 막히며 발생하는 질환인 뇌경색은 여러가지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 혈전성 뇌경색, 색전성 뇌경색, 그리고 오늘 다룰 열공성 뇌경색(Lacunar Infarction)입니다. 열공성 뇌경색은 뇌 조직 속에있는 작은 뇌혈관이 막힌경우로 열공성 뇌경색이 발생할 당시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인지하지 못하고있다가 추후에 발견되는 것이 특징인 뇌경색입니다.

 

 

우선 보험사에서 뇌경색 진단비를 지급하는 조건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국내외 의료기관 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에 의해,

2)병력, 신경학적 검진과 더불어 CT/MRI,뇌혈관조영술 같은 정밀검사를 통해 진단된, 

3)질병분류코드 I63인 경우에 한해 뇌경색 진단비를 지급하도록 보험 약관을 통해 규정하고있습니다.

 

 

 

 

열공성 뇌경색의 경우 질병분류코드 I63이 진단되기도하지만 환자에 따라 I69(대뇌경색의 후유증) 코드가 부여되기도하는데요 이런 경우 보험사측은 질병코드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뇌경색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열공성 뇌경색은 발병 당시 증상이 미미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험사측은 보험 가입 전의 과거력이나 고지의무 위반을 근거로 뇌경색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는 경우도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제대로 지급 받기 위해서는 내가 진단받은 열공성 뇌경색이 진단비 지급 대상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일반 개인이 혼자서 진행하기엔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걱정하지마시고 보상마스터즈 상담창으로 상담신청주시고 열공성 뇌경색 진단비 지급 가능성 무료로 검토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