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충수유암종 암진단비 지급 거절되셨다면?.

충수유암종 암진단비 지급 거절되셨나요?

충수유암종 일반암 보상 가능성 검토받으세요

 

위장관, 췌담도계, 난소와 같은 신경내분비 세포가 존재하고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발생하는 유암종은 최근 들어 내시경 검사가 보편화되면서 발생률이 높아지고있는 추세에있습니다. 유암종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직장, 충수돌기(맹장), 위, 십이지장, 대장 순으로 유암종 자체는 암과는 달리 종양의 성장속도가 빠르지 않아 초기에는 특이한 증상이 없어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충수유암종 암보험금 지급률은 어떻게될까요?

보험에서 말하는 암은 조직검사상 악성으로 진단되는 C코드가 부여되는 종양입니다. 반면 충수유암종의 질병분류코드는 D37.3으로 이 코드는 경계성종양임을 나타내는데요 보험 약관상 경계성종양의 암보험금 지급률은 보험 가입 금액의 10~20%정도여서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받을 수 없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충수유암종을 비롯한 대부분의 유암종들은 비록 조직학적으로는 암에 해당하지 않지만 환자에 따라 암에 준할만큼 종양 자체의 위험성이 높은 사례들도있는데 같은 충수유암종일지라도 전이를 일으키는 경우가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사의 주장처럼 조직검사 결과지상 질병코드만을 놓고 봤을땐 충수유암종이 암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보험 약관에서는 조직검사만으로는 암에 대한 확정 진단이 불가할시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한 임상학적 암 진단도 암으로 인정한다고 규정하고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의 상태나 예후, 치료방법 등이 악성암에 준하는 경우라면 임상학적 암 진단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충수유암종 일반암 인정 가능성은 절대 쉽게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