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대 질환/심질환

급성심근경색 의증 왜 진단비 지급이 어려운걸까?.

급성심근경색 의증 진단비 지급 논란

급성심근경색 의증 진단비 제대로 보상받으려면?

 

 

급성심근경색은 초기 사망률이 높아 환자의 절반 정도는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사망에 이르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근경색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면서 심장 근육에 이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급성심근경색은 혈관이 갑자기 막혀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한 상태로 병원이로 이송이나 치료를 받기 전에 사망에 이르게되는 사례가 많아 급성심근경색 확진을 받은 상태가 아니기에 사망진단서에는 급성심근경색 의증 또는 급성심근경색 추정으로 기재가됩니다.

 

 

 

보험사 약관에서 정하는 심근경색 진단비 지급 요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의사로부터 정밀검사를 통해 질병코드 I21~I23으로 '확정' 진단될 경우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를 지급한다고 정하고있습니다. 바로 이 약관 때문에 급성심근경색 의증 진단비 지급 분쟁이 발생하게되는 것인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급성심근경색 의증은 확정진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급성심근경색 의증 또는 급성심근경색 추정 진단을 받았다고해서 무조건 진단비 지급이 거절되는 것은 아닙니다. 비록 급성심근경색 의증이 확정 진단이 아닐지라도 생전에 고인이 심근경색과 관련된 증상이나 정황 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만있다면 보험사와의 분쟁을 통해 얼마든지 심근경색 진단비 지급의 가능성이 있기 대문입니다.

 

 

 

급성심근경색 의증 진단 후 보험사와 진단비 지급 분쟁 중에 있으신가요? 보상마스터즈에서는 급성심근경색 의증 진단과 관련하여 진단비 재지급의 가능성을 무료로 상담해드리고있으니 아래의 편하신 방법으로 부담없이 상담신청주세요.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