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유암종 암보상 유암종 암인가 경계성종양인가?

유암종 암보상 유암종 암인가 경계성종양인가?

끊이지않는 보험분쟁 유암종

 

유암종 보험 분쟁 왜 끊이지 않는걸까요?

'암과 유사한 종양'이란 뜻을 지니고 있는 유암종, 유암종이 발생하는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장관, 담도계, 췌장, 난소, 폐...... 유암종은 우리 몸 신경내분비세포가 존재하는 곳 어디에서나 발생가능하다고해서 신경내분비종양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많은 분들이 유암종 진단을 받고서 보험사로부터 제대로된 암보험금 지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있습니다. 보험사는 왜 유암종 암보험금을 제대로 지급하려하지 않는 것일까요?

유암종은 조직학적으로 경계성종양 혹은 악성종양으로 진단되기 때문입니다. 보험 약관에서 말하는 암은 악성종양으로 유암종이 악성으로 진단된 경우 질병분류코드 C코드가 부여되어 암보험금 전액을 지급하지만 경계성종양으로 진단된 유암종은 질병분류코드 D코드가 부여되면서 암보험금은 가입 금액의 10~20% 또는 지급되지 않을수도 있는데요, 의학계에서도 유암종을 암으로 인정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분류 기준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유암종에 대한 조직학적 구분이 애매해 논란의 대상이 되고있습니다.

 

 

유암종 보험사의 입장은?

진단하는 전문의에 따라 진단이 달라지는 유암종, 보험사는 이에 대해 어떤 입장을 취하고있을까요?

 

보험사 입장에서 보면 당연히 유암종을 경계성종양으로 분류해야 자신들에게 이익이되기 때문에 설령 암으로 진단된 유암종 보험 청구건이라 할지라도 자체 협력의료기관에 자문을 구해 유암종은 경계성종양에 해당한다는 의학적 근거들을 앞세워 암보험금을 삭감지급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암종 암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 결코 없지 않습니다!

유암종 종양은 암과는 달리 점막하층에 침윤하여 느리게 성장하는 종양이긴하나 같은 유암종일지라도 환자에 따라 간이나 다른 부위로 전이가되기도하는데요 이처럼 암의 전형적인 행동양식인 '주변 조직으로 전이·침윤'이 발생했다면 암에 준하는 치료와 보상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유암종 암보상은 종양이 발생한 위치, 침윤의 정도, 크기, 예후 등에 따라서 암보험금 100% 지급이 가능한 사례들도 얼마든지 존재하지만 많은 소비자분들이 이러한 사실을 모른채 보험사의 결정을 그대로 수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암종 진단을 받으시고 암보험금 청구를 앞두고 계시거나 이미 보험사로부터 유암종이라는 이유로 암보험금 전액이 아닌 일부만 지급받으셨다하더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에서 자세한 무료상담을 통해 추가 암보상 가능성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