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장애/후유장해/근육/관절/뼈

후방십자인대 파열과 후유장해 보상 요건 살펴보자!

후방십자인대 파열과 후유장해 보상 살펴보자

후방십자인대 파열 후유장해 보험금

 

크게 부딪힌 것도 아닌데 무릎에서 '뚝'하는 소리와 함께 십자인대파열 부상을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십자인대는 무릎 관절 내 위치하고있고 전방십자인대와 후방십자인대로 나뉘는데 오늘 알아 볼 후방십자인대는 무릎 관절이 회전할 때 축 역할을 하며 대부분은 갑작스러운 움직임 또는 운동과 같은 큰 외부 충격에 의해 파열이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후방십자인대는 전방십자인대에 비해 두꺼워 쉽게 부러지지 않지만 때문에 한번 파열이 되면 수술 후에도 100% 회복이 되기 어렵다는 특징이있습니다. 따라서 외상으로 인해 후방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입은 경우 개인보험에서는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검토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측의 후방십자인대 파열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수술 후 6개월이 지난 뒤 AMA 방식의 후유장해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2) 수술한 무릎이 수술하지 않은 무릎에 비해 5mm 이상의 동요가있어야합니다.

3) 후유장해는 기본적으로 영구장해를 진단받은 경우에 한해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시장해의 경우 5년 이상으로 진단받은 경우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고 보험금의 20%를 산정하여 지급합니다.)

 

 

 

 

 

 

십자인대 파열로 인한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분쟁은 자주 발생하고있습니다. 우선 보험사측에서 정해놓은 십자인대 파열 후유장해 보험금 지급 요건을 충족시키기가 쉽지 않고 많은 의사들이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하는 것을 꺼려하는 경우가있어 실제로는 일반 개인이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받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받는다 하더라도 보험사측은 자체 협력의료기관에 재자문을 구하는 등의 방식으로 장해율을 낮춰 보험금을 과소지급하거나 지급 거절하는 경우들도있어 많은 분들이 제대로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계시는데요 후방십자인대 파열 후유장해 보상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시고 추가 보상 가능성과 보험금 청구 절차 등에 대한 무료 안내 받아보세요!